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엉뚱한 질문

#2 객체/클래스/인스턴스

코딩공부를 하다보면 야생의 객체(Object)를 만나게된다...

 

"객체"(이)는 "알수없음" 스킬을 사용했다.

??? : 효과는 굉장했다!

 

추억의 포켓몬 GO

 

클래스

 

설계도와 같다.

모든 피카츄가 기본적으로 갖는 속성과 스킬에 대해 정의한다.

 

이름, HP, 성별, 몸무게, 타입, 키 등과 같은 성질(=필드, 변수)과

스킬, 감정표현 등 할 수 있는 행동(=메서드, 함수)로 구성된다.


인스턴스

 

설계도(클래스)를 바탕으로 구현된 실체이다.

야생에서 만나는 피카츄들마다 몸무게, 키, 성별, 스킬이 다르듯이,

클래스에서 정의된 대로 각각 구별이 되는 인스턴스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최고의 포켓몬을 얻기위해 몇천마리를 잡고 다니는 이유

 

알고계셨나요? 피카츄의 성별은 꼬리모양으로 알 수 있다는 놀라운 사실을!?


객체

 

객체와 인스턴스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는 유사한 개념이다.

클래스 타입으로 선언한 것을 객체라 하고, 그 객체가 실제로 메모리에 할당되면 인스턴스라고 한다.

객체는 현실세계 가까운 개념, 인스턴스는 관계의 초점을 둔 개념으로 생각하면 좋다.

더보기

객체클래스인스턴스

 

객체지향 프로그램

사람의 사고방식과 아주 흡사하게 프로그래밍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사실, 우리 실생활의 모든 것들은 전부 객체로 이루어져있다.

넓은 의미의 객체란 보고 만질 수 있고, 이해하고 생각하는 바를 의미한다.

 

즉, 객체라는 것은

우리가 인지하고 있는 구체적인 사물이나 시스템이 될 수도 있고,

구체적이지만 물리적으로는 모호한 구름, 안개 등도 객체라고 할 수 있다.

 

수많은 객체들을 레고 블록처럼 조립해서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만들어낼 수 있으니

포켓몬GO, 오버워치, 롤과 같은 게임을 개발할 때

객체지향 프로그램은 빼놓을 수 없을 정도로 중요한 것이다.

 

 

 

 

 

- 출처 - 

https://cooablue.tistory.com

https://ar-tec.tistory.com/88

https://dongkka.tistory.com/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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